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집구하기] 허위매물이란 ?
    자취 이야기/자취 꿀팁 2019. 10. 10. 22:33

     

    허위매물은 무엇인가?

     

    허위 매물은 사전적인 의미로 올라온 광고용 이미지와 실제 매물의 모습이 다른 경우가 허위 매물이고, 매물이 없는 경우도 허위 매물이라고 합니다.

     

    허위 매물 어플이 많은 순서는 다방, 직방, 네이버 부동산 순서인데요. 허위 매물이 많은 이유는 부동산 중개사무소로 직접 찾아가서 집을 구하는 사람보다 간편한 원룸 어플이나 네이버를 이용해 홍보글에 올려져 있는 중개사무소로 연락을 해서 부동산 중개사무소에 방문을 해서 매물을 보러 가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게 부동산 중개업자는 허위 광고 글을 올려 낚시 질을 하고 다른 방을 소개하는  속임수를 씁니다. 부동산 중개업자도 하나의 사업을 하고 있는 사람으로 건물을 이용하고 있는 세입자로서 돈을 건물주에게 지불해야 하고, 허위 매물이 근절되어야 하지만 허위 매물을 만들어 낸건 일부 문제 있는 중개인들과 어플의 과도한 광고비가   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네이버 부동산에서 실제로 확인된 매물인 [확인매물]이란 집을 광고할  집주인의 휴대폰 번호와 등기부등본을 첨부해서 주인에게서 승인이 떨어져야만 광고 가능하게끔 만들어 놓은 시스템이 있습니다. 그래서 [확인매물]이라고 집을 올린 광고에 있으면 진짜로 있는 매물일 확률이 아주 높다는 소리가 됩니다.

     

    그리고 매물에  좋은 표시를 해놓은   봐도 됩니다. [굿] 같은 단어가 붙은 매물인 경우는 매물을 상위 노출을 많이 하기 위한 낚시용인 매물일 확률이 많습니다.

     

     

     

    허위 매물에 속지 않는 !

    원룸은 지역간에 시세가 있습니다. 그래서 지역마다 다르고, 동네마다 다르기 때문에 평균 임대 시세가 다릅니다. 같은 가격이라도 원룸의 상태는 다릅니다. 인터넷에 올라와 있는 경우엔 건물 완공  찍은 사진을 사용했을 수도 있습니다.

     

     

    옵션, 크기, 준공년도에 따른 사용감, 보안, 위치 등등에서 말이죠

     

    1. 보증금 얼마에 월세 얼마다에 속지말기

    예를 들어서 보증금 100만원에 월세 20만원의 6 건물에 2층이라고 했을 경우 다른 원룸들의 월세보다 저렴해서 혹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똑같은 위치의 건물을 보게 되면 처음에 보았던 것과 다른 금액의 방을 확인할  있습니다.

     

    2. 사진에 속지 말기

    사진은 포토샵으로 이미지가 변경이 되어 실제 방의 사이즈가 아닌  넓고, 크게 보이게 이미지를 수정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미지에 현혹되시면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